본문 바로가기

정치 시사

[단독] 이재명, 체포동의안 시건방질 떨더니만 이제 긴장 좀 되냐?

반응형

이재명과 더불어민주당의 현재 모습

 

 

어제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이하 이재명)에 대한 체포동의안이 국회 본회의에서 부결됐다.

 

결과론적으로야 부결이었지만, 재석 297명 중 찬성 139명, 반대 138명, 무효 11명, 기권 9명으로 부결된 것이다.

 

국회 본회의에서 체포동의안 처리는 재적 의원(299명) 과반 출석에, 재석 의원(297명)의 과반 찬성(149명)으로 가결되는데, 찬성이 반대보다 1표 많았지만, 국회법에 따르면 반대와 무효, 기권표와 관계없이 찬성표가 과반이어야 가결되기 때문에 최종적으로 과반에 미달해 부결된 것이다.

 

체포동의안 표결이 이루어지기 직전까지도 더불어민주당 노웅래 의원 체포동의안 부결 당시 반대했던 161표보다 더 압도적으로 많은 표가 나올 것이라고 자신하던 이재명과 그 측근 친명세력들의 시건방진 판단은 체포동의안 반대표보다 찬성표가 1표 더 많은 결과가 나오면서 결국 개망신쇼로 귀결되었다.

 

더불어민주당에서 의원 총회를 거쳐 ‘총의로 부결’을 공언하였고, 소속 의원 169명이 모두 투표했지만, 체포동의안 반대표는 이보다 31표 모자란 138표에 그쳤다. 표결 결과를 볼 때 더불어민주당에서 최소 31표의 이탈표가 나온 것으로 보인다.

 

이와 반면하여 이재명을 구속해야 한다는 체포동의안 찬성표는 국민의힘(구속 중인 정찬민 의원 제외 114석)과 정의당(6석), 시대전환(1석) 등의 의석수를 합친 121표보다 18표나 더 많이 나왔다. 이것은 더불어민주당 내 무더기 이탈표가 나온 것으로 해석될 수밖에 없다.

 

이재명은 체포동의안 처리에 대비하여 최근 자신에게 부정적인 입장을 보인 더불어민주당 내 의원들과 개별적으로 식사를 하고, 다양한 약속을 제안하면서 회유도 하였기에 압도적인 부결표가 나올 것을 기대하고 있었지만, 그 결과는 참담했다.

 

그동안 이재명이 '검사독재'가 어쩌구 저쩌구 하면서 자신이 없는 죄를 뒤집어 쓴 억울한 사람인양 행세를 하였음에도 아무리 같은 편이라고 하더라도 더 이상 편들어 준다는 것이 민망해진 국회의원들이 최소 31명 규모로 늘어난 것을 의미한다.

이재명은 이러한 체포동의안 부결 결과를 확인한 뒤 국회에서 나와 기자들에게 “검찰의 영장 청구가 매우 부당하다는 것을 민의의 전당인 국회에서 확인해 주셨다. 윤석열 정권이 정적 제거와 야당 탄압, 전 정권 지우기에 들이는 에너지를 민생과 경제 살리는 데에 좀 더 써주길 당부드린다. 당 내부와 더 소통하고 의견을 수렴해 윤석열 독재정권에 강력히 맞서 싸우도록 하겠다”고 지껄였다.

이와 관련해서 몇 가지 이야기를 해보고자 한다.

 

재명아, 너는 인간이 도대체 왜 그 모양이냐? 너는 쪽팔리지도 않냐?

 

네 주둥이로 너는 아무 죄가 없다면서 왜 국회 뒤에 숨냐?

 

지금 네 모습이 얼마나 한심하고, 졸렬하기 짝이 없는지 알기는 하냐?

 

무슨 남자로 태어나서 그 모양 그 꼴로 모냥빠지게 살고 있냐? 일본에서는 너 정도 되면 할복하여 그나마 책임과 명예를 지키는 게 상식아니냐?

 

그것도 정치를 한다는 인간이고, 한 때 대통령 후보로까지 나왔다는 인간이........... 도대체 그게 뭐냐?

 

네 자서전에 네 스스로 자랑스럽게 써놓았듯이 수배 중에 도망이나 다니고, 동생 이름이나 팔아먹고 다닌 인간이 무슨 대선 후보씩이나 나오고 자빠졌냐? 

 

이번 체포동의안 부결에서 봤듯이 친문계 일부와 친이낙연계(동교동계)가 "이번에는 살려는 드릴께~ 다음 번에는 알아서 영장실질심사에 출석하셔~"하면서 간신히 살려는 줬는데, 그래서 기분 째지냐?

 

그렇게 잠시나마 바깥 공기 더 마시고 사니까 좋아? 그게 사는 게 사는 것이 아니라는 것을 모르니?

 

이번 체포동의안 부결 결과는 더불어민주당 내 친문계 일부와 친이낙연계(동교동계)가 너를 잠시나마 시한부로 인공호흡기 끼어준 것일 뿐이고, 결과론적으로 네 얼굴에 똥칠 범벅을 한 것이라는 사실을 아직도 모르고 있는거니?

 

저리도 상황 파악이 안 되면서 무슨 당 대표질을 한다고 저러고 있는지 참 한심스럽다.

 

그렇게도 많은 시간과 공을 들여서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들에게 잘 보이려고 애를 썼고, 잘 좀 봐달라고 그렇게도 애걸복걸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간신히 부결될 정도로 정치적 리더로서 사망 선고를 받게 된 이재명...... 그게 네가 처한 엄연한 현실이니 그것마저 부정하지 마라.

 

재명이 너도 이번 체포동의안 부결 결과를 보고 엄청나게 뜨끔했을걸? 겉으로야 오만 여유 다 부리고, 모가지에는 깁스한 것처럼 온갖 후까시 다 잡고 있어봤자 네 표정만큼은 똥 씹은 표정을 그대로 짓고 있더구먼..... 아주 웃겼다....

 

그 주제에 민생 경청 투어를 다시 재개한다고? 이제 머지않아 줄기차게 재판 출석해야 하는 인간이 뭔 민생을 경청하니? 법꾸라지가 네 죄나 어떻게든 빠져나갈 준비나 하지 않고 뭔 놈의 민생 투어? 

 

민생은 고사하고, 온통 자기 살 궁리만 하고 있는 인간이 행여 제대로 민생이나 챙기겠다. 보나마나 자기 살려달라고 선전 선동이나 하고 다니겠지.... 재명이가 하는 짓이 늘 그렇지 뭐....... 어디 가겠어........그 수준이.

 

그나저나 재명이네 대장동 저수지는 검찰의 가압류로 인해 점점 메말라가고 있고, 그동안 네가 지은 죄들은 하나 둘씩 까발려져서 이제는 어떻게 막아볼 방법도 없고, 그나마 방탄국회가 막아줄 것으로 기대를 했는데, 다음 번에 체포동의안 또 제출되면 이번에는 부결될 가능성도 엄청 희박한 상황처럼 보이는데......재명이 쪽팔려서 어쩌나?

 

야, 재명아. 인생 그 따위로 살거면 너 답게 차라리 뭐시기 떼내고 그냥 태국 가서 알카쟈쇼나 출연하라고 내가 진작부터 얘기하지 않냐? 너 같은 인간은 그런 쇼에 출연하는 게 딱이고, 한국 대선 후보였던 사람이 출연한다고 제법 널리 화제가 되어 나름 인기도 있을 거라니까. 네 팬들인 개딸들도 많이들 찾아오겠구먼 그래........

 

하여간 인간성이나 정치력이나 지극히 후진 인간이 정치를 하면 저런 사달이 난다니까........ 정말 끝내주게 후졌다 이재명.

 

 

 

 

재명이가 스스로 예측한 재명이의 미래 신세

 

 

반응형